본문 바로가기

김건모 성폭행 의혹 요약 정리

얼마전 가수 김건모 결혼 예정을 말씀드렸는데요. 며칠전 유흥주점 종업원을 성폭행 했다는 의혹이 변호사 강용석에 의해 폭로되었는데요. 결혼을 앞두고 있고 김건모를 좋아하는 팬으로서 안타깝고 의구심이 드는데요. 그 내용을 자세히 요약 정리해보았습니다.

일단 김건모는 강용석 변호사의 주장이 허위사실이라고 주장하고 법적대응까지 예고했는데요. 토요일 인천 콘서트까지 마친 상황인데, 엄청난 파장으로 대중의 주목을 받고 있는상황이네요. 어제 일요일 미우새 방송에서도 김건모의 결혼얘기가 장지연씨와 함께 편집 없이 방송을 탔는데, 혹시 파혼으로 이어지는 것은 아닌가 걱정이네요. 



강용석 변호사는 11월 6일 "충격 단독 김건모 성폭행 의혹"이라는 제목으로 유투브 라이브 방송에서 변희재 대표, 김세의와 함께 출연해 김건모가 서울 강남의 유흫주점에서 종업원 여성을 성폭행했다는 제보를 받고 피해자를 2번 만났다고 방송했습니다. 

강용석 변호사는 성폭행 피해를 당했다는 여성이 메일로 연락을 해와 두번을 만나 가 2시간씩 4시간 이번 사건과 관련된 사실을 들었다고 하네요. 피해자 A씨는 오늘 9일 김건모를 상대로 고소장을 제출할 예정이고, 이얘기는 맨처음 김용호 연예부장에게 먼저 제보가 되었다고 합니다.

김용호 연예부장은 이 여성의 주장을 듣고 사안이 중대하고 법적인 문제가 있어 유투브 방송에서 쉽게 얘기할만한 부분이 아니라 강용석 변호사에게 도움을 요청해서 방송에 이르게 되었다고 합니다. 

강용석 변호사는 오랜시간 이 여성과 얘기를 나눈 결과 단순 성폭행 의혹이 아니고, 김건모는 해당 유흥주점에 종종 오는 손님이었고, 새벽 1시쯤 혼자 미우새에서도 늘 입고 나오는 배트맨 티셔츠를 입고 왔다고 증언할 정도로 사실이라고 하는데요. 

이건 미우새에서 김건모를 자세히 봤다면 그가 배트맨 티셔츠를 자주 입고 다닌다는 건 누구나 아는 정도라 신빙성이 높지 않은 것 같네요. 또한 미우새에서도 소주를 자주 먹는 김건모이기에 유흥주점에서 소주를 시켜 먹었다고 하는 얘기도 그다지 신빙성이 높지는 않아 보입니다. 

그렇다고 김건모를 옹호하는 건 아닙니다. 상식적으로 김건모가 그럴것이다 하는 건 누구나 팬으로서 알 수 있는 부분이니까요. 그런데 성폭행과정을 아주 적나라하게 설명하는 부분이 나오는데요. 이 부분은 진위 여부를 따져 봐야 하지 않을까 합니다. 

아무튼 강용석 변호사가 주장하는 바는 설득력은 있어 보이지만 사실에 근거했다고 보기에는 빈약해 보여 섣부른 판단을 하기에는 이른 것 같습니다. 예전 어느 여배우의 얘기에서도 보이듯이 주장과 피해자만 있고 결정적인 증거는 없어 유야무야 되었던 전례도 있으니까요. 혹시나 대중의 관심을 받고 싶어하는 부분도 있지 않을까 합니다. 

어쨌든 김건모를 좋아하는 팬들에게는 너무나 큰 충격이 아닐까 하구요. 내년 5월에 결혼을 하기로 한 대사를 앞두고 벌어진 일이라 더욱 관심이 가는 일이기도 하네요. 아직 사실관계가 밝혀지지 않은 상황에서 그를 비난하기보다는 사건의 추이를 보고 난후에 얘기를 하는게 좋을 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