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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으로 전입신고 하는 법을 알려드립니다

이사를 하게 되면 꼭 해야하는 일들이 있는데요. 그 중에 가장 중요한 일 중에 하나이죠. 바로 전입신고입니다. 전입신고를 일이 바빠 직접 가지 못할 경우 인터넷으로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단 공인인증서가 있어야 한다는 거 잊으시면 안되겠네요. 

https://www.gov.kr/portal/main 제일먼저 인터넷을 열고 정부24에 접속합니다. 접속하시면 공인인증서 등록을 하시구요. 전입신고를 클릭합니다.


인터넷 전입신고 주의사항

전입신고를 클릭하시면 아래처럼 주의사항이 나옵니다. 신청 유의사항이 나옵니다. 온라인으로 신청이 안되는 경우는 기존에 거주세대가 있을경우인데요. 이때에는 직접 행정복지센터로 가야한다는 걸 알려드립니다. 유의사항을 확인했으면 신청을 클릭합니다. 

인터넷 전입신고 단계별 절차


전입신고 1단계는 내정보를 입력하고 전입사유를 선택합니다. 그리고는 다음단계

전입신고 2단계는 이사전 사는곳을 입력하고 이사갈 사람을 선택하면 됩니다. 1인가구일경우는 본인 1인만 선택하면 되고, 가구원이 더 있을경우는 다른 가구원도 선택을 하셔야겠지요.

전입신고 3단계는 이사갈 곳 주소를 상세히 입력하면 됩니다. 빈집으로 이사인지, 기존에 살던 세대가 있는지를 선택하면 됩니다. 

우편물 서비스 및 초등학교 배정정보 작성 신청 부분을 체크하고 민원신청하기를 클릭하시면 끝납니다. 이렇게 하고 나면 별다른 이상이 없을 경우 해당 행정복지센터에서 알아서 처리하구요. 이상이 있을경우 연락이 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