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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 신형 M5 공개

BMW그룹 코리아가 고성능 세단인 6세대 신형 M5를 선보였다.

BMW코리아는 14일 영종도 드라이빙 센터에서 열린 'BMW M 익스피리언스 2018'를 개최하고 뉴 M5를 공개했다.

지난 1984년 처음 출시된 M5는 출시 이래 세계에서 가장 빠른 비즈니스 세단이다. 이번에 6번째 변신을 거듭한 신형 M5는 M시리즈 최초로 사륜구동 시스템인 M xDrive가 탑재됐다. BMW코리아는 “최고급 세단에 어울리는 넓은 공간과 첨단 주행보조 기술 옵션, 편의사양도 갖췄다”고 밝혔다.

신형 M5는 이상적인 일상 주행은 물론 운전의 즐거움과 탁월한 트랙 주행 성능을 발휘한다. M xDrive는 후륜구동(2WD), 사륜구동(4WD), 사륜구동 스포츠(4WD Sport) 모드로 구성돼 있으며, 도로 상황이나 운전자 취향에 따라 원하는 모드로 선택할 수 있다.

M5 주행 모습./ BMW코리아 제공


M 트윈파워 터보 기술이 접목된 최신 4.4리터 V8 트윈터보 엔진을 탑재해 최고출력 608마력, 최대토크 76.5㎏ㆍm의 강력한 성능을 발휘한다.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까지 걸리는 시간은 3.4초에 불과하다.

M5는 처음 시동을 걸면 다이내믹 스태빌리티 컨트롤(DSC)이 켜진 상태에서 사륜구동 모드(4WD)가 활성화된다. 사륜구동 모드는 코너링 가속 시 뒷바퀴가 약간 미끄러지도록 설정해 운전의 재미를 더했다. 사륜구동 스포츠(4WD Sport) 모드는 후륜에 더 많은 토크를 배분해 더욱 다이내믹한 주행 경험을 제공한다. 마지막으로 순수 후륜구동 모드(2WD)로 전환하면 이전 세대의 M5와 동일한 수준의 스릴 넘치는 주행이 가능하다.

최신 드라이브로직(Drivelogic)이 탑재된 8단 M스텝트로닉(M Steptronic) 변속기는 가볍고 빠른 기어 변경으로 독보적인 민첩성을 제공한다. M xDrive 시스템과 결합해 어떠한 주행 조건에서도 최적의 성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엔진 파워를 제어한다.

디자인도 차체부터 바뀌었다. 앞 범퍼는 냉각 시스템과 브레이크에 충분한 공기가 공급될 수 있도록 종전보다 더 크게 디자인됐다. 정교한 라인이 적용된 알루미늄 보닛과 M 전용 더블 스트럿 키드니 그릴 등을 더했다.

BMW 뉴 M5는 더욱 강력해진 성능을 뒷받침할 수 있도록 차체부터 새롭게 디자인됐다. 앞 범퍼는 냉각 시스템과 브레이크에 충분한 공기가 공급될 수 있도록 종전보다 더 크게 디자인됐다.

M5 주행 모습./ BMW코리아 제공


또 M5 모델 최초로 루프를 탄소섬유강화플라스틱(CFRP)로 제작해 경량화와 안정성을 동시에 확보했다. 새롭게 디자인된 리어 디퓨저와 M 리어 스포일러, M 전용 트윈 테일파이프를 통해 강렬하고 스포티한 외관으로 거듭났다.

편의사양도 대거 탑재됐다. M 전용 디지털 계기판은 현재 주행 중인 모드와 xDrive 시스템 설정 및 드라이브로직 정보를 지속적으로 전달한다. 주행에 필요한 모든 정보는 이전 세대 대비 약 70% 더 커진 M 전용 헤드업 디스플레이를 통해 확인할 수 있고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을 손 동작 하나로 제어할 수 있는 제스처 컨트롤 기능도 지원한다.

이와 함께 BMW 뉴 M5는 5시리즈에 탑재된 최첨단 주행보조 시스템과 기능을 동일하게 적용했다. 신형 M5의 가격은 1억4690만원이다.

한편 BMW코리아는 이날 고성능 브랜드 M의 라인업 확대와 판매망 구축 등을 통해 모터스포츠 활성화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로타 슈페 BMW그룹 GmbH 판매·마케팅 총괄은 “한국은 5시리즈가 가장 많이 팔리는 시장 중 하나”라며 “M5를 시작으로 올해와 내년 브랜드 M 차량을 계속해서 출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