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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우디 신형 A6 국내 연비 인증, 이제 곧 나올 것 같네요.

아우디 코리아가 신형 A6의 국내 연비 인증을 9월 17일경 마쳤다는 소식입니다.한국 에너지 공단에 따르면 아우디 A6 40 TDI 모델의 국내 복합 연비는 15.8km/L(도심 14.1, 고속18.5)입니다. 신형 A6 40 TDI는 4기통 디젤엔진과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적용돼 효율이 상당히 좋아졌습니다. 

신형 A6 40 TDI에 적용된 신규 4기통 디젤엔진은 3800-4200rpm에서 최고출력 204마력, 1750-3000rpm에서 최대토크 40.8kgm를 발휘하며, 7단 자동변속기와 조합되어 있다고 합니다. 국내 인증을 마친 모델은 콰트로(AWD)가 제외된 전륜구동(FF) 방식으로 A6 35 TDI를 대체한다고 하네요. 다른 모델도 인증을 받아야 하니 좀 더 시간이 걸릴지도요.

신규 4기통 디젤엔진의 가장 큰 특징은 마일드 하이브리드 스타터 채용이다. 제네레이터와 엔진 스타터가 통합된 마일드 하이브리드 스타터를 통해 가속시 힘을 더해준답니다. 54~160km/h 항속 구간에서는 엔진 가동을 중단하고 전기모터 힘으로 주행이 가능하여 효율성이 더 높아졌지요. .

또한 정차와 재출발이 반복되는 상황에서 매끄러운 재시동을 돕는 것이 마일드 하이브리드 스타터입니다. 신형 A6 40 TDI는 유럽 모델 기준 정지상태에서 100km/h 가속은 8.1초만에 도달하고. 최고속도는 245km/h. 신형 A6 40 TDI에 적용된 파워트레인은 신형 A7에도 함께 적용될 예정이라고 하네요.

아우디 신형 A6는 지난해 6월 독일에서 출고가 됐습니다. 풀체인지 모델인 신형 A6는 차세대 아우디 디자인과 서스펜션을 적용했고, 커진 차체를 통해 2열 레그룸이 확대되었습니다. 전장은 4939mm, 전폭 1886mm, 전고 1457mm, 휠베이스 2924mm.

신형 A6는 새로운 MLB 플랫폼 적용으로 다이내믹한 프로포션이 적용됐습니다. 신규 플랫폼 적용으로 운동성능이 향상됐으며, 새로운 서스펜션에는 경량 알루미늄이 폭 넓게 적용. 상위 모델에는 가변형 스티어링 휠, 리어 스티어링, 에어 서스펜션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많이들 기다리시는데 얼른 출시되었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