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김의겸 사의 표명




재개발 지구에 25억원짜리 상가를 매입해 투기의혹이 제기된 김의겸 청와대 대변인이 결국 의혹 제기 하루 만인 29일 사의를 표명했다.


김의겸 대변인은 이 메시지에서 "너무 구차한 변명이어서 하지 않으려고 했지만 떠나는 마당이니 털어놓고 가겠다. '네, 몰랐다.' 아내가 저와 상의하지 않고 내린 결정이었다. 제가 알았을 때는 이미 되돌릴 수 없는 지경이었다"라고 적었다.


사진인터넷캡처

그러면서 "이 또한 다 제 탓이다. 내 집 마련에 대한 남편의 무능과 게으름, 그리고 집 살 절호의 기회에 매번 반복되는 '결정 장애'에 아내가 질려있었던 것이다. 궁금한 점이 조금은 풀렸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문재인 정부 청와대 초대 대변인이었던 박수현 대변인이 지난해 2월 6·13지방선거에 출마하기 위해 대변인직에서 물러난 후 두번째 대변인으로 임명된 김 대변인은 한겨레 기자출신으로 '최순실 게이트' 특종보도로 유명하다. 1년여간 '문 대통령의 입'으로 활동해 왔다. 


김의겸 대변인은 "하노이 회담 이후 어려운 상황이 이어지고, 자칫 어그러질 경우에는 어떤 상황이 벌어질지 겁이 난다"며 "너와 내가 따로 있을 수 없다. 내려오는 지시에 한 번만 의문을 달고, 한 번만 더 생각하고 기사를 써달라"고 밝혔다.

그는 '까칠한 대변인 드림'이라는 인사로 글을 마무리했다.


#김의겸 #청와대 #대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