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세대 신형 K5가 랜더링이미지이긴 하지만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K5는 지난 2010년 1세대부터 2015년 2세대까지 국내 대표 중형 세단으로 판매되는 볼륨 셀러의 면모와 디자인 중심의 가치를 내세우는 기아 상품 전략의 핵심 차종이죠. 그러다보니 기아차에서 쏟는 노력도 가장 큰 차종 중에 하나라고 할 수 있을거 같습니다.
기아차는 24일 경영실적 발표 컨퍼런스콜에서 신형 K5 소식을 전했는데요. 2015년 2세대 출시 이후 4년 만의 모델 풀 체인지를 앞둔 K5는 오는 12월 12일 출시된다고 합니다. K5 출시전 렌더링 이미지와 대략적인 부분을 알아보겠습니다.
기아차 K5 출시목표 및 파워트레인
기아차가 밝힌 연간 판매 목표량은 약 6만대이며, 스마트스트림 2.0L 가솔린, 1.6L 터보, 하이브리드, LPi 모델을 동시에 선보인다고 하는데요. 신형 쏘나타를 통해 선보인 저중심 설계 구조의 '3세대 신규 플랫폼'으로 탄탄한 하체의 조화로 파워트레인은 신형 쏘나타와 차이가 없어 보입니다.
디젤1.7 모델은 출시를 할지 어떨지 지금으로서는 알수가 없네요. 엔진을 제외한 내외관이 풀체인지라고 봐야 할거 같네요. 아 고성능 GT도 라인업에 있겠네요.
플랫폼을 SUV와 공유하기 때문에 자동 사륜도 적용가능하다고 합니다. AWD라고들 하지요. 그외 각종 편의사양, 안전장치등 트림별로 다르긴 하겠지만 최고급 트림에서는 대부분의 사양들이 기본 적용 및 일부 선택사양으로 들어갑니다. 자세한 것은 다음에 추가 수정해서 알려드릴께요.
기아차 K5 디자인 외관
기아차는 신형 K5를 ‘가장 미래적인 세단’으로 포지셔닝하는 하고, 젊은 세대의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을 공략한다는 전략이라고 합니다. 풀체인지에 걸맞는 내외관이 완전히 변화되었다고 보면 되며, 그 완성도는 기대이상입니다.
현재 실물은 미공개이고, 위장막샷과 기아치에서 제공하는 렌더링 이미지 밖에 없습니다만 충분히 디자인을 가늠할 수 있습니다.
신형 K5에는 다이얼 형태의 변속기를 사용한다고 합니다. 업계 관계자가 “신형 K5에 다이얼 변속기를 사용하는 것은 맞다”며 “새로운 디자인을 적용했음을 확인했다”고 밝혔거든요.
이러한 크기 변화와 더불어 이전의 신형 K5 풀체인지는 디자인 통합을 바탕으로 하며, 외관이 안정적이고 다이내믹하게 바뀐 것 뿐만 아니라 더 나아가서 차세대 기아차 디자인을 반영하고 있답니다.
프론트 그릴과 헤드램프의 흐름을 유기적으로 연결하는 듯한 이미지를 강조하는 '타이거 페이스(Tiger Face)' 가 뚜렷한 디자인 차별화입니다.
차체 측면은 곡면의 볼륨을 강조하고 캐릭터라인이 부드러운 볼륨으로 이어지는 모습. 여기에 더 두꺼워진 측면 유리 몰딩을 더 짧아진 트렁크 리드까지 확장하면서 더욱 날렵한 패스트백 스타일로 깔끔한 이미지.
신형 K5는 이전 세대보다 강렬한 헤드램프 및 리어램프 디자인을 선보이며, 전후면 램프에 심장박동을 형상화한 새로운 디자인 요소를 적용해 역동성을 한껏 강조했다고 합니다.
후면부 역시 팽팽하게 당겨진 탄력 있는 강렬한 인상으로 이구요. K7 프리미어를 통해 선보인 한 줄로 길게 이어지는 절취선 테일램프가 적용되어 복잡한 구성을 최소화 했고, 테일 램프 위에는 기아차 엠블럼이 부착되어 있습니다.
기아차 K5 디자인 내관
실내공간은 운전자를 감싸는 비대칭 형태의 쉽고 단순한 구성으로 운전자에게 필요한 것들만 적절히 배치해 마련해 두었고, 대시보드부터 도어까지 차량 내부 전체를 가로지르는 수평적 가니쉬를 적용해 쾌적한 공간감을 강조합니다.
계기판과 디스플레이의 구성과 디자인 역시 직관적이고 하나로 이어지는 듯한 배치는 최신 인테리어 트렌드 중 하나로 신형그랜져IG페이스리프트 모델에서도 볼 수 있듯이 풀체인지 K5도 비슷한 듯합니다. 신형 K5는 다소 클래식하고 하이테크한 감성을 내세운 센터페시아의 모습입니다.
12월이 기다려지는 신형 K5 풀체인지 출시일이 빨리 왔으면 하구요. 신형 K5의 가치와 품질을 확실하게 인정받아 소비자들로부터 계속 사랑받는 차였으면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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