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의 고급차 브랜드 바로 제네시스이지요. 제네시스의 이름을 걸고 첫 출시되는 SUV 제네시스 GV80이 이제 출시 막바지에 다다랐습니다. 현재도 실물이 공개된 것은 아니지만 제네시스 GV80의 대략적인 출시일과 가격정보가 나왔습니다.
현재까지 이미지는 위장막을 걷고 스티커를 붙힌 차량의 사진 밖에 안나왔습니다만 출시가 임박했기에 조만간에 공개될걸로 예상합니다. 제네시시스 출시전 공개된 정보를 공유합니다. 11월 28일 출시한다고 했지만 최종 출시는 12월 로 연기되었습니다.
4일 업계에 따르면 GV80 국내 가격은 2.5 터보 5천만원대 후반, 3.5 터보 6천만원대 후반, 3.0 디젤 6천만원대로 책정된다고 합니다. 제네시스 G80 대비 1천만원 가까이 높은 가격이자만, 동일한 체급의 럭셔리 수입 SUV 대비 가격 경쟁력이 있을걸로 예상됩니다.
업계는 펠리세이드에 힘입어 준대형 세단을 구입하려던 고객들이 펠리세이드 구매로 돌아섰고, 아직도 대기 수요가 많지요. 현대자동차는 제네시스 GV80의 판매목표로 10만대를 예상 한다고 합니다.
제네시스 GV80은 올해 가장 주목되는 신차로 원래는 2020년 출시였으나 출시일이 앞당겨졌네요. 12월 출시될 예정입니다. 사전예약은 받지 않는다고 합니다. 제네시스 GV80은 G80급 후륜구동 SUV 모델로 벤츠 GLE, BMW X5 등 후륜구동 럭셔리 대형 SUV를 겨냥해서 출시되는 현대 자동차의 고급 SUV입니다.
1억을 호가하는 외산 고급SUV과 비교했을때 별다른 차이점이 없을 거 같네요. 실내에는 전자식 기어 다이얼, 와이드 모니터, 고급감이 강조된 소재 등 신규 디자인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제네시스는 GV80 출시 이후 중형 SUV GV70를 연이어 출시하고 GV90등 제네시스 브랜드의 고급 SUV의 라인업을 강화한다고 합니다.
GV70는 벤츠 GLC, BMW X3와 경쟁할 중형 SUV로 브랜드 볼륨 모델로 부상할 가능성이 클거 같구요. 후륜구동 기반 사륜구동 시스템이 탑재되며 파워트레인은 G70 부분변경과 공유한다고 합니다.
제네시스 GV80에는 완전히 새로운 엔진 라인업이 적용되어서 기존 제네시스의 3.3 가솔린, 3.8 가솔린, 3.3 터보를 대체할 스마트스트림 2.5 터보, 스마트스트림 3.5 터보, 직렬 6기통 디젤을 탑재하게 됩니다. 성능과 효율성을 획기적으로 높여 파워트레인 경쟁력을 확보했다고 할 수 있지요.
세부 제원은 공개되지 않은 상태로 2.5 터보의 최고출력은 300마력 미만, 3.5 터보는 400마력 미만, 3.0 디젤은 270마력 수준으로 예상된다. 후륜구동 기반의 종치형 엔진 레이아웃과 가변형 사륜구동 시스템이 적용되며, 경량화 고강성 3세대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다.
자세한 제원이 나오지 않았지만 싼타페보다는 크고 팰리세이드보다는 작고 낮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GV80 라이벌인 BMW X5와 벤츠 GLE, 그리고 현대 팰리세이드 제원을 비교해보시면 될거 같습니다.
BMW X5 : 전장 4,922mm / 전폭 2,004mm / 전고 1,745mm / 휠베이스 2,975mm
벤츠 GLE : 전장 4,924mm / 전폭 1,947mm / 전고 1,772mm / 휠베이스 2,995mm
현대 팰리세이드 : 전장 4,980mm / 전폭 1,975mm / 전고 1,750mm / 휠베이스 2,900mm
한편, 제네시스 GV80은 일부 내외관 디자인이 공개했는데요. 후륜구동 기반의 날렵한 프로포션과 새로운 크레스트 그릴, 쿼드 헤드램프와 리어램프가 특징이네요. 실내에는 전자식 기어 다이얼, 터치형 공조장치 컨트롤러, 와이드 모니터, 슬림한 에어벤트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앞에서 말씀 드렸다시피 팰리세이드의 인기에 힘입어 대형SUV의 인기가 날로 올라가고 있습니다. 외국 브랜드와의 경쟁에서 이길 수 있을지 아니면 팰리세이드처럼 돌풍을 일으킬 것인지 궁금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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