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안84 재능알아봐준 은사님찾아 퇴임축하




희민아, 애썼다." 기안84를 지켜본 선생님이 해주고 싶었던 말이었다. 


27일 방송된 MBC '나 혼자 산다'에서는 기안84가 초등학교 동창들과 함께 은사님을 만나 뜻 깊은 시간을 보냈다.



이날 기안84는 "중요한 날이다"면서 하늘색 셔츠를 꺼내 입었다.


 그동안 보여줬던 모습과는 전혀 다른 기안84의 모습이었다.


기안84와 친구들이 초등학교 시절 그림을 가르쳐주셨던 선생님의 정년퇴직을 앞두고 사은회 자리를 마련한 것이다


이날 기안84는 "중요한 날이었다. 제가 졸업한 초등학교에서 6년 동안 그림을 가르쳐준 미술 선생님이 이번에 정년퇴직을 하셔서 선생님 사은회에 간다"고 말했다. 이어 "졸업하고 한 번도 못 찾아뵀다. 저는 미술시간에만 거의 칭찬을 받았다"고 덧붙였다.

기안84는 초등학교에서 동창들을 만난 뒤 선생님과의 약속 장소에 찾아갔다. 기안84와 동창들은 선생님을 위해 노래를 부르고, 롤링페이퍼를 읽었다.

이와 함께 기안84는 즉석에서 선생님의 초상화를 그려 선물했다. 그는 "미술 선생님이 '가르친 제자 중에 이런 아이도 있었구나' 기억해주실까 싶었다. 즉석에서 그려드리는 게 의미가 있다고 생각됐다"고 설명했다.


이후 기안84가 그린 선생님의 초상화가 공개됐다. 선생님과 동창들은 이를 보며 감탄했다. 선생님도 기안84를 위해 직접 그린 수채화를 준비했다. 선생님은 "오랜 세월이 지났는데도 기억해줘서 고맙다. 마음의 끈을 놓지 않고 있었다. 선생님을 기억해줘서 너무 행복하다"며 제자들을 향해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기안84
#나혼자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