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 롤드컵 조추첨 결과, 일정

2019 리그오브 레전드 조추첨 결과가 9월 23일 나왔습니다.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LCK) 1번 시드인 SK텔레콤 T1이 월드 챔피언십에서 높은 자리에 오른 바 있는 프나틱, 로얄 네버 기브업(이하 RNG)와 한 조에 속하면서 죽음의 조를 형성했다.

SK텔레콤 T1은 23일 열린 롤드컵 2019 그룹 스테이지 조 추첨 결과 유럽 2번 시드 프나틱, 중국 2번 시드 RNG와 함께 C조에 편성됐다.

유럽 1번 시드인 G2 e스포츠가 A조에 편성됐고 중국 1번 시드인 펀플러스 피닉스가 B조에 속한 이후 SK텔레콤은 C조에 들어갔고 북미 1번 시드인 리퀴드는 D조에 소속됐다.

SK텔레콤이 속한 C조에는 유럽 2번 시드인 프나틱이 두 번째로 선택됐고 세 번째 선택 과정에서 RNG가 두 번째로 선택됐지만 같은 지역 팀이 한 조에 속할 수 없다는 조항에 따라 C조에 들어왔다. 유럽 2번 시드를 차지한 프나틱은 롤드컵 원년 우승팀이자 2018년 롤드컵 준우승을 차지했으며 'Uzi' 지안지하오가 건재한 RNG는 2016 시즌부터 4년 연속 롤드컵에 진출할 정도로 꾸준한 성적을 낸 강호다.

LCK 2번 시드인 그리핀은 A조에 편성되면서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 우승팀인 G2, 북미 2번 시드인 클라우드 나인과 한 조에서 16강을 치른다.

각 조마다 남아 있는 그룹 스테이지의 한 자리는 플레이-인 스테이지에서 살아 남은 팀들로 짜여진다.

롤드컵은 오는 10월2일 독일 베를린에 위치한 LEC 스튜디오에서 플레이-인 스테이지 경기를 시작으로 1개월 간의 대장정에 돌입한다.

아래는 10월 2일부터의 전체 경기일정입니다. 

 

독일의 경기장 모습입니다.

플레이인 스테이지 대진표

스테이지풀 대진표인데요. 구체적인건 아직 나오지 않았답니다.

토너먼트 대진표 입니다. 

 

이상 2019 롤드컵 대략적인 경기일정과 조추첨 결과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