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플래그쉽SUV 모바히와 펠리세이드 비교

기존에 먼저 출시되어 구입하려면 여러달을 기다려야 되는 대형 SUV와 함께 9월 5일 출시하고 판매에 들어간 모하비 어떤 차를 구입해야 할지 망설여지는데요. 이 두모델을 옵션과 사양별로 비교한 글이 있어 가져왔습니다. 일단 하위 트림에서의 비교입니다.

모하비와 팰리세이드의 하위 트림 가격은 약 1천만원정도 차이가 납니다. 팰리세이드 디젤과 HTRAC, 7인승과 비교했을 때입니다. 기본 사양이 모하비가 좋긴 하지만 동급의 플래그쉽이라는 SUV에서 가격차가 많이 나는 듯 하네요. 

모하비가 이처럼 가격이 높은 이유는 엔젠과 함께 첨단 기능과 함께 다양한 편의사양으로 인해 상품성이 높다는데 있다고 할 거 같습니다. 모하비는 3.0 V6 디젤 엔진으로 그 힘을 자랑하구요. 반자율주행을 돕는 첨단 안전 기술이 모두 탑재되어 있다고 합니다.

내장도 고급스러운데요. 천연가죽시트, 7인치 슈퍼비전 클러스터, 12.3인치 UVO 내비게이션을 기본으로 적용했습니다.디젤엔진의 약점인 히터 문제를 보완하기 위해 PTC 보조 히터도 장착되어 있네요. 트렁크도 전동식입니다. 이렇듯 팰리세이드가 모하비에 부족해 보이지만 옵션을 추가 하면 모하비와 거의 비슷하며, 그렇다고 해도 500만원 이상 저렴한 가성비를 누릴 수 있답니다. 

이제 상위 트림에서의 비교입니다. 

상위 트림에서는 두 차종의 차이는 줄어드는데요. 그만큼 팰리세이드가 상위 트림에서 대부분의 옵션으로 모하비의 사양을 팰리세이드가 대부분 따라 갈 수 있다는데에 있을거 같네요. 아무래도 팰리세이드가 가격적인 메리트도 있고, 대부분의 사양을 모하비만큼 가져갈 수 있기에, 가성비가 뛰어나다고 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만모하비의 프레임바디와 3.0 디젤엔진의 파워 등 모하비만의 장점이 있기에 이것도 무시할 수 없을거 같습니다. 

저도 두 모델 중에 어떤 것을 고를지 아주 고민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