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구입시 썬루프 해야할까 안해야할까?

여러분도 자동차를 구입하고자 할때 고민하는 옵션 중에 썬루프가 있죠? 저도 썬루프를 하고 싶긴한데 장단점이 있어서 해야 할까 하지말까 고민한 적이 있답니다. 썬루프는 요즘은 대부분의 자동차에 옵션으로 들어가 있는데요.

자동차 기능과 그다지 관계가 없는데다 옵션금액이 높아 고민되게 마련입니다. 썬루프 옵션 금액은 동급 차종 기준으로는 대부분 그 금액이 비슷한데요. 

현대자동차를 기준으로 선루프 금액은 아래와 같습니다. 

베뉴 39만원

코나 44만원 

아반떼 44만원

투싼 108만원(파노라마)

싼타페 113만원(파노라마)

쏘나타 118만원(파노라마)

그랜저 1파노라마08만원(파노라마)

펠리세이드 88만원 (듀얼와이드)   으로 차종마다 가격이 정해져 있네요.

그 금액이 적다면 적고 많다면 많죠. 그다지 효용가치가 있나 싶은데, 썬루프를 선택하는 분들은 쾌적함과 개방감등의 감성에 중점을 두고 선택하시는 거 같아요. 그외에도 환기등이나 흡연을 하는 경우 선택하기도 하네요. 반대로 썬루프를 하지 않는 경우는 고장으로 인한 수리비용 부담과 안전상의 문제로 선택하지 않으시네요. 

썬루프를 열고 닫음은 모터를 구동하는데 모터의 고장이나 이물질로 인한 오작동, 썬루프 외부 고무 패킹등의 손상으로 빗물 누수등이 발생하면 비용도 비용이지만 수리를 위해 센터를 왔다갔다해야 하는 시간적 손실도 고려됩니다. 또한 주행중 썬루푸 작동시 전방에 대한 주의가 흐트러져 사고의 위험도 있으니 반드시 정차 후 작동하라고들 하네요.  그외 겨울철 추운날씨로 썬루프가 얼어 있는 상태에서 무리한 작동으로 인한 고장도 있네요. 이러한 장단점으로 썬루프에 대한 선택이 나뉘는데요. 각자의 생각과 개성에 따라 선택하는 옵션이므로 선택은 개인의 몫이겟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