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더운 여름 이사할 일이 있다면 알아야할 4가지

요즘은 예전과 달리 봄가을이 아닌 여름에도 이사하는 것을 종종 볼 수 있는데요. 무더운 여름 이사할때 다른 때보다 더 신경써야 하는 것이 있는데요. 주의해서 꼭 챙겨야 하는 4가지를 알려드릴까 합니다.

1. 에어컨 설치 스케줄을 미리 파악하고 이전 설치 의뢰를 준비한다.

여름에 이사를 했는데 쓰던 에어컨을 설치하지 못해 사용하지 못하면 무더위와의 싸움이 되겠지요. 특히 여름은 에어컨 성수기이기 때문에 비용도 비싼데다가 설치 일정 잡기도 히들기 때문에 미리 준비하셔야 합니다. 이삿짐센터를 이용한다면 에어컨 설치도 같이 해주는 경우가 있으니 이사짐센터 문의하실때 같이 얘기나 견적을 받아보길 추천합니다.

2. 이사하는 날 비가 오진 않는지 날씨 체크를 하세요.

비가 오는 날 이사를 하게 되면 아무래도 힘도 더 들고전자제품이나 기타 물에 약한 것들은 젖어버릴 염려가 있으니 날씨를 확실히 체크하고 이사날짜를 정하셔야 합니다. 날씨를 체크했다 하더라도 기상예보가 맞지 않거나 기상이 불안정해서 비가 올 수 있으니이사업체가 잘 포장해서 해주는 업체인지도 꼼꼼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3. 곰팡이 제거 및 습기제거는 필수 

여름은 습도가 높아 곰팡이가 생길 수도 있어요. 짐을 포장하실때 습기제거제나 신문지 등을 이용해 습기가 생기지 않게 주의해야 하고 이사갈 집이 한동안 비어 있었다면 이사 가기전에 미리 습기제거제를 이용해 미리 습기를 제거해주시는 게 좋아요. 

4.식자재 보관을 위한 보냉 가방 준비

습도와 온도가 높은 여름철 세균 번식과 곰팡이를 대비하고 냉장고에 있던 짐들을 옮길경우 이사 업체가 아이스박스를 이용해 포장을 해주더라도 신선도를 유지해야 하거나 습기에 민감한 식자재들은 본인이 직접 챙기시는 게 좋으므로 보냉가방을 준비해 대비하시는 게 좋습니다. 더운 여름철 이사하실때 아무것도 아닌것 같지만 위에 것들은 지키셔야 불편하지 않을 거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