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랜져ig 페이스리프트 가격

현대자동차는 24일 그랜져IG 부분변경 모델인 더 뉴 그랜져를 공개했습니다. 더 뉴 그랜져는 외관 디자인의 변화 뿐만 아니라 실내 디자인과 고급화로 젊은층을 겨냥했고, 휠베이스를 40mm 늘려 풀체인지급 변화를 꾀했다고 합니다. 내외관 변화에 스마트키까지 거의 대부분이 바뀐다고 하네요. 



더 뉴 그랜져 외관 변화

더 뉴 그랜져IG페이스리프트는 전장 4990mm로 기존 대비 60mm 늘어났으며, 휠베이스는 40mm 증대돼 동급 최고 수준의 공간을 확보했다고 합니다. 길어진 휠베이스와 함께 C필러 오페라 글래스 디자인이 달라졌다. 리어펜더의 볼륨과 캐릭터라인에 특히 심혈을 기울였다는 설명이다.

더 뉴 그랜져IG페이스리프트는 현대차의 새 디자인 방향성인 센슈어스 스포티니스를 바탕으로 전면은 헤드램프와 그릴, 범퍼가 하나로 이어진 심리스(이음새없는) 디자인을 통해 뛰어난 일체감을 높였고, 헤드램프 내부에 블랙 칼라를 적용해 실제로는 그릴과 램프가 하나로 느껴집니다. 

전면 그릴은 보석 모양의 패턴으로 꾸며졌 있습니다. 해당 디자인은 신형 쏘나타의 휠 허브 캡과 방향지시등에 먼저 선보인 디자인입니다. 헤드램프 주변 5개의 마름모 면은 LED 주간주행등 기능과 방향지시등 점등시 위아래 4개만 켜져 화살표를 잘 보이게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더 뉴 그랜져의 외장 및 내장 색상은 미드나잇 블랙, 화이트 크림, 쉬머링 실버, 햄턴 그레이, 녹턴 그레이, 블랙 포레스트, 옥스포드 블루, 글로윙 실버(캘리그래피 트림 전용) 등 8종과 내장, 블랙 원톤, 브라운, 네이비 원톤, 베이지, 카키 원톤 등 5종의 조합으로 출시됩니다


헤드램프는 4구형 프로젝션 LED 타입이며, 후면부 리어램프는 아주 얇은 LED가 하나로 이어진 디자인으로 차체보다 돌출돼 입체감이 강조합니다. 긴 LED 하단에는 움푹 들어간 형태로 LED 방향지시등, 후진등이 위치하며, 리어램프 하단부는 투명하게 마감됐다. 범퍼 일체형 쿼드 머플러팁은 존재감이 넘친다.

더 뉴 그랜져 내관 변화


실내는 계기판과 센터터널, 대시보드 완전히 변경된 디자인을 적용했습니다. 넓고 길게 뻗은 대쉬보드와 센터는 라운지와 같은 고급스러운 공간을 보여주며, 12.3인치 계기판과 12.3인치 내비게이션은 경계가 없는 심리스 형태로 일체감을 보여주고,  인포테인먼트 모니터는 새로운 UX가 적용되며 분할 화면 그래픽에서도 심리스 디자인이 확인된다. 더 뉴그랜져의 디자인은 제네시스의 신형에 24인치급 일체형 화면으로 선보인다고 현대자동차에서 강조했습니다.

센터터널에는 전자식 변속버튼과 고급 가죽 소재가 적용됐고, 변속버튼 주변은 손을 올려놓는 팜레스트 역할을 위해 넓게 디자인되었다고 합니다. 중앙부 에어벤트 하단의 공조장치 조작부는 심리스 스타일로 공조 상태는 그래픽으로, 다양한 컬러와 그래픽이 지원됩니다. 실내 각종 스위치는 부분적으로 반광 크롬 소재를 적용되며, 손이 닿는 곳은 대부분 가죽으로 감싼 구성으로 고급집니다.

실내 대부분에는 가죽 커버링을 폭 넓게 적용해 고급감을 높였고. 베이지 투톤 실내의 경우 컬러감과 이종 소재간의 컬러 통일이 프리미엄급 차량 수준으로 적용되었습니다.

더 뉴 그랜져 파워트레인

파워트레인은 스마트 스트림 2.5 가솔린과 8단 자동 변속기 조합이 주가 되며, 3.3 가솔린 2.4 하이브리드, 3.0 LPi 엔진이 탑재됩니다. 3.3 가솔린은 6기통에 최고 출력 290마력입니다.  모든 엔진들이 연비와 동력성능, 정숙성을 높였다고 하네요. 디젤엔진은 당분간 탑재 계획이 없는 것 같습니다. 

더 뉴 그랜져 트림별 가격

더 뉴 그랜져 페이스리프트 모델에서는 모던 트림은 없고 익스클루시브 위에 캘리그래피라는 상위 트림이 존재합니다. 각 트림별 가격은최저 3,294만원부터 책정될 예정입니다. 

가솔린 및 하이브리드 모델의 가격은 엔진 별로 ●2.5 가솔린 3,294만~4,158만원 ●3.3 가솔린 3,578만~4,399만원 ●2.4 하이브리드 3,669만~4,539만원 범위 내에서 책정될 예정입니다. 트림 별 가격은 ●프리미엄 3,294만~3,719만원 ●익스클루시브 3,681만~4,062만원 ●캘리그래피 4,108만~4,539만원의 범위 내에서 정해진다고 합니다. 

별도로 프리미엄, 익스클루시브 2개 트림이 운영되는 일반 판매용 3.0 LPi 모델은 3,328만~3,766만원 내에서 최종 가격이 확정될 예정입니다. 단, 위 가격은 사전계약 참고용으로 최종 가격은 출시 후 공개됩니다.)

출시는 사전계약은 11월4일부터 진행하고 있고 차량 출고는 11월 19일부터 순차적으로 출고가 될것으로 보입니다. 사전계약 이후  출고까지 또 기다림의 시간이 있긴 하지만 실물로 보는 그랜져 페이스리프트는 아마도 기대이상일겁니다. 

오랜기간 현대자동차의 고급차종으로 꾸준한 인기를 누려온 그랜저의 이번 부분변경 모델은 센슈어스 스포티니스의 디자인을 파격적으로 적용하여 젊은층을 겨냥했다고 우려하지만 오히려 중후하고 우아한 감각을 지녔다고 평가할 수 있구요.